바리스타요셉의 삶 속에서 기록하고 전하는 이런 저런 이야기들
광고부분 양해 바랍니다.

함께하는이야기

더보기

YouTube 영상제작 강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바리스타 요셉입니다. 생업으로 하고 있던 카페는 화재로 인해 더 이상 지속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그동안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커피 강의와 커피머신 설치. 수리 등을 소소하게 해 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이지 않은 일로 인해 수입이 불안정해져서 조금 안정적인 일을 하고 싶었는데 마침 적당한 때에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제가 예전에 근무했던 직장은 국비지원 직업훈련을 하는 기관으로 포항의 '경북직업전문학교'입니다. 이곳에서 저에게 YouTube 영상제작 강의를 해 줄 수 있느냐 며 연락이 온 것입니다.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 동안 영상제작을 하고 있었기에 직접 찾아가서 면담 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개강이 5월 10일이어서 강의 준비하려면 시간이 촉박하여 한 동안 이곳에는 신..

함께하는이야기 2021.04.19 0

가출했던 NIKKOR MF 105mm 1:1.8 ais 렌즈가 돌아왔습니다!

저의 취미는 사진입니다. 카메라 안 잡은 지 꽤 되었지만 여전히 취미생활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께도 지난 화재로 인해 소장하고 있던 카메라와 렌즈 대부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는데요, 사진으로 잠시 보시겠습니다. 화재피해 입은 카메라 장비들 이 외 약 60여개가 더 있습니다. 몇 개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장비가 화재피해로 인해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는데요, 약 30년 가까이 모아 온 것들이라 그런지 더 마음이 아픕니다. 그런데 이 와중에, 기분좋은 일이 생겼어요. 예전에 지인으로 부터 선물로 받은 렌즈 중 하나인, MF NIKKOR 105mm 1:1.8 ais 렌즈가 있었습니다. 인물 촬영할 때 정말 좋은 느낌을 선물로 안겨주던 렌즈였죠. 이 렌즈를 기억도 나지 않는 어느 날 누군가에게 ..

함께하는이야기 2021.04.11 0

음료간식 레시피

더보기

카페메뉴 - 새콤달콤한 레몬티

본 이야기는 제가 카페 할 때 실제 판매하던 메뉴 중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을 소개해 드리는 내용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메뉴 새콤 달콤한 '레몬티' 얼마전에 소개해 드렸던 '자몽티'와 비슷하죠? 이 메뉴 역시 저희 카페 효자상품 중 하나였으며 동일한 재료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메뉴는 '레몬에이드' 와 '레몬주' 가 있습니다. 기본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레몬티 기본재료 재료 중 레몬청은 자몽청과 같은 회사 제품이며 다른 레몬청과 달리 과육이 듬뿍 들어있고 진하고 좋아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몬청 이 레몬청만 사용하면 레몬의 새콤한 맛을 살리기가 어려워서 첨가물로 넣게 된 것이 바로 레몬농축액인 아래의 '레몬 톡톡 베이스' 라는 제품입니다. 레몬 톡톡 베이스 (..

레시피 2021.03.26 0

카페메뉴 - 따뜻하고 몸에 좋은 '자몽티'

" 제가 카페 운영할 때 실제 판매하던 메뉴인데요, 재료만 있으면 정말 간단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 메뉴이름 : 자몽티 감기예방, 피로회복, 숙취에 좋은 자몽티입니다. 자몽 특유의 달고 시고 쌉싸름한 맛이 적절히 조화되어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카페 할 때 효자상품 중 하나였어요. 재료와 레시피는 간단합니다. 재료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재료는 제가 실제로 카페 운영할 때 사용하던 재료이며 화재 속에서 살아남은 것을 집에 갖고 와서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기본재료 : 자몽청 + 자몽톡톡베이스 제가 이 자몽청을 좋아하는 이유는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정말 진하고 맛있습니다. 제가 자몽티를 만들기 위해 여러 많은 자몽청을 구입해 보았으나 그중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시간을 투자..

레시피 2021.03.17 0

오늘의 야식 - 계란 반숙 라면

일 마치고 집에 오면 밤 11시가 됩니다. 배고파요. 이럴 때 가장 많은 유혹을 하는 야식... 오늘 야식은 라면입니다. 재료 : 라면 1개, 계란 1개 순서 1. 라면 먼저 끓입니다. 2. 다 끓여진 라면은 건더기를 먼저 그릇에 옮겨 담고 국물은 그대로 남겨 놓습니다. 3. 국물에 계란을 깨어 노른자가 터지지 않게 넣습니다. 4. 다시 불을 켜고 흰자 부분만 젓가락으로 살살 풀어서 익힙니다. 5. 노른자는 겉만 살짝 익히는 반숙이 좋습니다. 6. 불을 끄고 면을 담아 둔 그릇에 조심스럽게 부어줍니다. 7. 노른자가 터지지 않고 가운데 갈 수 있도록 잘 부어 줍니다. 이제 맛있게 먹을 시간~ 노른자를 톡~ 터뜨린 다음 면과 함께 먹습니다. 고소한 노른자와 살짝 얼큰한 라면이 입안에 들어옵니다. 이 맛입니..

레시피 2021.03.15 0

트위터피드

더보기

혼자하는 나의 이야기

더보기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소재로 관심을 유도하는 YOUTUBE 영상들...

출처 : Image by Gerd Altmann from Pixabay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YOUTUBE... 나 역시 잘 이용하고 있다. 주로 관심 있게 찾아보는 소재는, 우리 대한민국에 대한 세계의 반응 커피 관련 IT 관련 생활의 팁 관련 등이며, 최근에는 미얀마 관련 소재도 많이 찾아보고 있다. 이러한 소재를 검색해서 찾다 보면 클릭을 유혹하는 제목과 썸네일이 보여 나도 모르게 호기심에 클릭한 이후로 비슷한 소재의 다른 영상들이 추천으로 떠서 당황스럽기도 하는데, 주로, 성(姓)에 대한 내용 여성의 과도한 노출 속옷 리뷰 음담패설 등이다. 특히 성(姓) 또는 노출 부분은 아슬아슬하게 선을 타는 부분이 많아서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혹시라도 주위에 다른 사람들이 있을까 살피게 된다. 나도 남자이..

주말동안 수정하고 다듬은 나의 블로그 스킨

일기 쓰듯이... 혼자 하는 제 이야기입니다. 그동안 애태우던 구글 애드센스도 이젠 정상 작동하는 듯하다. 수동 코드 넣어도 보고 자동 방식으로도 해 보며 나름 신경 써서 광고 나오는 자리를 배치하다 보니 기본으로 사용하는 스킨을 조금 수정해야 할 필요성을 느껴서 주말 동안 수정을 해 보았다. 기본적인 수정 작업은 임시 블로그를 하나 만든 후 동일한 기본 스킨을 설정하여 진행하였다. 스킨 수정하면서 페이지 새로고침 횟수가 많아지면 또 무효 트래픽으로 오해받을 수 있겠다는 우려로 생각한 방법인데 나름 유효한 듯하다. 블로그 전체폭과 상단 배너 크기와 프로필 영역이랑 이런저런 자잘한 부분을 수정하다 보니 제법 시간이 많이 걸렸다. 아직 최종본은 아니지만 일단 수정한 스킨을 적용해 보았다. 나의 블로그 첫 화..

 

반응형